jpg 용량줄이기 방법

jpg 용량줄이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파일의 확장자를 보신 적 있으신가요? 다양한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최근에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형식은 *.jpg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사진 촬영을 하면 jpg 형태로 저장되게 됩니다. 인터넷에 파일을 올리거나 다른 사람에게 메일을 보낼 때, 파일 첨부를 하게 되는데요. 용량이 크면 시간도 오래 걸리고, 전송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용량을 줄인 뒤, 보내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2가지 방법으로 jpg 용량줄이기 작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jpg 용량줄이기


tiny png


첫번째 방법은 인터넷을 통해서 하는 방법입니다. 위의 화면에서처럼 tinypng라는 곳에 접속해서 할 수 있는데요.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링크 주소가 나옵니다. 클릭해서 접속하시면 됩니다.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tiny png의 첫 화면을 보시면 가운데에 Drop your png or jpg files here 항목이 있습니다. 부분에 사진이나 이미지 파일을 마우스로 클릭한 채 끌어다가 놓으시면 됩니다.


결과 화면


다음과 같이 jpg 용량줄이기 작업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본 파일은 65.6KB였는데요. 39.1KB로 40% 용량이 줄어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쉽죠? 여러분도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림판


두번째 방법은 윈도우에 들어 있는 그림판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위의 화면에서처럼 이미지 혹은 사진 파일을 열어주시고, 크기 조정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크기 조정


다음과 같이 크기를 조정할 수 있는 2가지 항목이 보입니다. 백분율과 픽셀이 있는데요. 어떤 것을 사용해도 됩니다. 숫자를 작게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는 100으로 되어 있는 곳을 50으로 줄여보도록 할게요. 이제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용량 확인


원본 파일과 새롭게 저장한 파일의 용량을 비교한 모습입니다. jpg 용량줄이기 과정이 성공적으로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렸습니다. 원하는 것을 이용하셔서 용량을 줄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