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강제삭제 방법

파일 강제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각종 프로그램이나 파일을 설치하거나 지우는 작업을 하게 됩니다. 꼭 필요해서 설치했다가 더이상 사용하지 않아서 삭제하게 되는데요. 간혹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현재 프로그램이 실행 중이거나 시스템 속에서 작업이 꼬여서 삭제가 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럴 때는 윈도우의 기본 기능으로는 지울 수가 없습니다.


오늘은 누구나 쉽게 파일 강제삭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무료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할 수 있습니다.


파일 강제삭제

unlocker


2가지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릴 텐데요. 첫번째로 위의 화면에서처럼 Unlocker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면 설치 파일을 무료로 받을 수 있어요.



파일 삭제 분야에서 나름대로 인지도가 있습니다. 설치 방법은 간단하니 생략하도록 할게요. 대부분 다음 버튼을 누르면 완료할 수 있습니다.


unlocker 실행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워지지 않는 파일이나 폴더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보세요. 위의 화면에서처럼 메뉴에 Unlocker 버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개체 삭제


3가지 버튼이 있는 프로그램 화면이 나타납니다. 제일 왼쪽에 있는 동작 없음 부분을 눌러보세요. 이름 변경, 이동 기능이 있는데요. 우리는 삭제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체 삭제가 성공했다는 창이 나타나면서 파일이 지워지게 됩니다.


고클린 파일 강제삭제


두번째로 고클린(GoClean)을 사용해서 안지워지는 파일 삭제 작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인터넷에서 무료로 받아서 사용할 수 있어요. 메뉴를 보시면 파일 강제삭제 버튼이 있습니다.


삭제할 파일 선택


엑세스가 거부되어 삭제되지 않는 파일을 강제로 삭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제 삭제할 파일 선택 버튼을 눌러주세요.


폴더에서 파일 선택


위와 같이 열기 창이 나타나는데요. 지우고 싶은 파일이 있는 폴더로 이동하시고 열어주시면 됩니다.


선택한 파일 삭제


목록에 파일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삭제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파일을 지울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파일 강제삭제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