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종료 예약 방법

컴퓨터 종료 예약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통해서 작업하는 경우 짧은 시간에 끝나지 않는 상황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인터넷에서 파일을 받는 다거나, 바이러스 검사, 디스크 조각 모음 등이 있습니다.



요즘 경기도 좋지 않은데 하루 종일 PC를 켜 놓을 수는 없잖아요. 미리 예약해서 종료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들어 있는 기능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컴퓨터 종료 명령어를 입력하면 됩니다.


또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이것을 사용하면 마우스 클릭만으로 더욱 쉽게 컴퓨터 종료 예약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종료 예약


컴퓨터 종료 명령어


먼저, 컴퓨터 종료 명령어를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윈도우의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일 아래를 보시면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창이 있습니다. 이곳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shutdown -s -t 3600 이렇게 입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에 부분은 명령어인데요. 뒤에 있는 숫자는 무엇일까요? 몇 분후 종료할 것인지를 정하는 것입니다. 초 단위로 입력할 수 있는데요. 3600초는 1시간이 됩니다. 이제 키보드에서 엔터를 눌러보세요.


60분 후 로그오프


다음과 같이 윈도우 작업 표시줄 오른쪽 부분에 로그오프 화면이 나타납니다. 60분후 Windows가 종료된다고 표시됩니다. 정확한 시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2시간 후에 종료하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정답은 7200을 입력하면 됩니다.


컴퓨터 종료 취소


이번에는 컴퓨터 종료 예약 취소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이번에도 명령어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shutdown -a 이렇게 입력하시고 엔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로그오프 취소


위의 화면에서처럼 로그오프가 취소되었다는 표시를 만날 수 있습니다.


고클린


이번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고클린(GoClean)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윈도우 예약종료를 해보도록 할게요. 인터넷에서 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처음 실행하면 위와 같은 메뉴를 만날 수 있는데요. 종료 타이머를 실행하시면 됩니다.


컴퓨터 종료 타이머


컴퓨터 종료 타이머가 나타났습니다. 메뉴에서 컴퓨터 종료하기를 선택하세요. 현재 시간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종료하고 싶은 시간을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직접 입력해도 되고, 시간선택 부분을 활용해도 됩니다.


종료 타이머 화면


종료 타이머가 실행된 모습입니다. 컴퓨터 종료시간이 나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종료되기까지 남은 시간도 확인할 수 있어요. 이상으로 컴퓨터 종료 예약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