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디스크 검사 프로그램 사용하기

하드디스크 검사 프로그램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에 들어 있는 부품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저장 장치인데요. 소중한 데이터를 보관하는 곳이기 때문에 오류나 배드섹터 등이 발생하지 않았는지 확인을 해줘야 합니다.



만약, 배드섹터가 발생하기 시작하면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정기적으로 검사를 해서 날아가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하드디스크 검사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고, 간단한 사용법도 함께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하드디스크 검사 프로그램


GM HDD SCAN


오늘 알아볼 소프트웨어는 지엠데이터에서 제공하고 있는 GM HDD SCAN입니다.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시면 공식 홈페이지를 만날 수 있는데요. 자료실 항목에서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별도의 설치 없이 바로 실행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요. 디스크 배드섹터를 검사할 수 있으며, HDD 정보 보기, R/W 상태 모니터링, 데이터 저장 상태 보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넘어가도록 할게요.


메인 검사 항목 선택


메인 검사항목 선택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검색하고 싶은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마우스로 클릭하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검사 드라이브 선택


검사 드라이브 선택 화면입니다. 하드디스크 검사 프로그램을 통해서 확인하고 싶은 하드 디스크를 선택하면 됩니다. 오른쪽에 hdd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dd scan 검사 영역 설정


마지막으로 HDD SCAN 검사 영역을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전체 영역과 지정하기 2가지가 있는데요.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이용하면 됩니다. 저는 전체를 검사하도록 할게요.


검사 시작


최종적으로 검사를 시작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났습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검사 버튼을 클릭하면 시작됩니다. 100%가 될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검사별 블럭 색상표를 통해서 하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배드섹터 등의 검사 결과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하드디스크 검사 프로그램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