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셀 삽입 및 삭제 방법

엑셀 셀 삽입 및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 관리와 문서를 작성할 때 엑셀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하고 있는데요. 미리 작성되어 있는 양식에서 새롭게 셀을 추가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회사 같은 경우에는 미리 만들어 놓은 양식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가 원하는 자료를 추가로 입력해야 하는 경우 서식 중간에 셀을 입력해야 하는데요. 어떻게 해야 되는지 모르는 사람이 많더라고요.


오늘은 누구나 쉽게 엑셀 셀 삽입 및 삭제 작업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여러분도 함께 해보시기 바랍니다.


엑셀 셀 삽입


셀 선택


먼저, 오늘의 설명을 위해서 위의 화면에서처럼 표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가계부 항목인데요. 가로 부분에 새로운 셀을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넣고 싶은 부분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5번 셀을 선택했습니다.


삽입 버튼


이제 5번 부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중간에 삽입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을 누르면 바로 새로운 셀이 나타나게 됩니다.


엑셀 셀 삭제


다음과 같이 엑셀 셀 삽입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이번에는 가로 부분에 넣어보도록 할게요. 방법은 똑같습니다. 알파벳으로 표시되어 있는 항목 중에서 입력하고 싶은 부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삽입하시면 됩니다. 만약 지우고 싶은 셀이 있다면 삭제 버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셀 범위 지정


다음으로 범위를 지정해서 셀을 넣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위의 화면에서처럼 삽입하고 싶은 부근을 마우스를 사용해서 드래그하시기 바랍니다. 주변 테두리 색깔이 변하면서 선택되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삽입을 클릭합니다.


삽입 옵션


위의 화면에서처럼 4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셀을 오른쪽으로 밀기를 할 수 있으며, 아래로 밀기, 행 전체, 열 전체가 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선택한 뒤,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엑셀 셀 삽입 및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