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글씨체 바꾸기 방법

컴퓨터 글씨체 바꾸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매일 똑같은 화면을 본다는 것이 어쩌면 지루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작은 변화를 주게 되는데요. 바탕화면이나 윈도우 테마를 바꾸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장 큰 변화는 폰트를 바꾸는 것이더라고요. 매일 읽는 글자의 글씨체가 바뀌니까 느낌이 확 달라졌습니다. 인터넷에서 구할 수 있는 무료 폰트를 다운 받아서 적용하면 되는데요.


오늘은 누구나 쉽게 윈도우에서 컴퓨터의 글씨체를 바꿀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글씨체 바꾸기


네이버 무료 폰트


먼저, 위의 화면에서처럼 인터넷에서 무료 폰트를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네이버에서 많이 제공하고 있더라고요. 폰트 정보 부분을 보시면 다양하게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글씨체를 선택하시고, 받으시면 되는데요. 이때, 자신이 찾기 쉬운 폴더에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직접 찾아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폰트 붙여넣기


이제 직접 컴퓨터 글씨체 바꾸기 작업을 해보도록 할게요. 방금 받은 폰트가 있는 폴더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확장자가 ttf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것을 복사해서 다음의 폴더로 이동시키면 됩니다. 로컬 디스크인 C 드라이브에서 Windows 폴더로 들어가시면 Fonts 폴더가 있습니다. 이곳에 붙여넣기를 하시기 바랍니다.


글씨체 적용 확인


적용이 잘 되었는지 확인해보도록 할까요? 자신의 PC에서 문서 작성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MS 워드를 열어 보았습니다. 폰트 목록을 열어볼게요. 제가 방금 추가한 글씨체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쉽죠? 여러분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