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c 플레이어 사용하기

flac 플레이어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과거에는 MP3 형태로 된 파일을 사용해서 음악을 들었는데요. 최근에는 무손실 음원이 인기가 많더라고요. 고음질로 좋아하는 노래를 들으면 정말 감동이더라고요.



컴퓨터에서 flac 파일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될까요? 전용 플레이어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잘 찾아보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스트리밍 사이트들이 많아지면서 음악 플레이어를 잘 쓰지 않았었는데요. 무손실 음원을 재생하기 위해서 설치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flac 플레이어


알툴즈 사이트


오늘 소개해드릴 음악 재생 프로그램은 알송(Alsong)입니다. 음악과 가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실시간으로 가사를 찾아서 보여 주더라고요. 이외에도 재생 속도 조절, 구간 반복 등 유용한 기능이 많습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알툴즈(ALToos)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받으시고 설치까지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파일 열기


이제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된 알송을 실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flac 플레이어 메뉴(MENU) 버튼을 누르시고 파일 열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flac 파일 재생 화면


다음과 같이 재생 목록에 FLAC 파일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재생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가운데 부분에 가사도 나오는데요.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찾아 줘서 좋더라고요. 여러분도 직접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