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파일 열기 방법

ai 파일 열기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로 작업을 하다 보면 다양한 파일을 만나게 되는데요. 확장자가 *.ai 형태로 된 것이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이라고 생각하면 쉬운데요.



어도비(Adobe) 회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만들어진 파일입니다. 익숙하지 않아서 당황했는데요. 파일을 열어서 확인해야 되는데 어떻게 해야 되는지 모르겠더라고요. 전용 프로그램이 없어도 열어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분에게 2가지 방법으로 ai 파일을 여는 과정을 보여드릴 텐데요. 뷰어 프로그램과 인터넷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하는지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ai 파일 열기


Acrobat Reader DC


먼저, 뷰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많은 분들이 PDF 문서를 볼 때 뷰어로 사용하는 것인데요. 어도비 PDF 뷰어로 유명한 아크로뱃 리더 DC(Acrobat Reader DC)를 이용하면 됩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면 설치 파일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이 파일을 받을 수 있는 버튼이 있어요. 받으시고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파일 열기


이제 어도비 리더를 실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메뉴에서 파일을 누르시고 열기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파일 설정


다음과 같이 탐색기 창이 나타나는데요. ai 파일 열기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설정을 바꿔야 합니다. 오른쪽 아래에 있는 부분을 모든 파일로 바꾸시면 됩니다. 이제 파일이 있는 폴더로 들어가시고 열어 주세요.


ai 열기 확인


위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파일이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df 문서로 저장할 수 있으며 인쇄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AI Viewer 사이트


이번에는 인터넷에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I Viewer 사이트에 접속하면 되는데요. 업로드 버튼을 통해서 파일을 올리시기 바랍니다.


목록 추가 확인


사용자가 올린 파일이 목록에 나타난 것을 볼 수 있어요. 옵션 항목에서 해상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제일 오른쪽에 있는 View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ai 이미지 열기


ai 파일을 열어서 보여주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뷰어 프로그램이 없는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여러분도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