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북마크 백업 쉽게 하기

크롬 북마크 백업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시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을 하다 보면 다시 찾고 싶은 사이트를 발견할 때가 있습니다. 혹은 자주 방문하는 곳도 생기게 되는데요. 이럴 때는 즐겨찾기(북마크)에 등록해 놓으면 좋습니다.



내가 원할 때 북마크를 열어서 바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인데요. 만약 컴퓨터를 포맷하거나 다른 곳에서 이용하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백업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일만 있다면 언제든지 불러와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 북마크 백업


북마크 관리자 실행


오늘은 누구나 쉽게 구글의 크롬에서 북마크 자료를 백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처음으로 해야 할 작업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이제 오른쪽 위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 보세요. 메뉴 목록을 보시면 북마크 항목이 있습니다. 마우스를 올려 보시면 옆으로 확장된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곳에서 북마크 관리자를 실행하시면 됩니다.


HTML 파일로 북마크 내보내기


다음과 같이 크롬의 북마크 관리자 탭이 나타나게 됩니다. 왼쪽에 사용자가 저장했던 다양한 사이트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롬 북마크 백업 작업을 하기 위해서 저장하고 싶은 것을 선택하신 후, 오른쪽 부분에 있는 정리 버튼을 눌러 보세요. 다음으로 HTML 파일로 북마크 내보내기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폴더 선택 및 이름 입력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나타납니다. 저장하고 싶은 폴더를 선택하시고 파일 이름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파일 형식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HTML 파일에서 북마크 가져오기


백업을 완료했는데요. 이제 불러오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마찬가지로 북마크 관리자에서 할 수 있습니다. 정리 메뉴에서 HTML 파일에서 북마크 가져오기를 실행하시고 저장한 파일을 열어 주시면 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