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팝업차단 설정 방법

인터넷 팝업차단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통해서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가 인터넷입니다.




평소와 다름없이 웹 브라우저를 켜고 사이트에 접속했는데 갑자기 여러 개의 팝업창이 우르르 튀어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말 당황스럽더라고요. 악성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은 경우에는 익스플로러의 기능을 사용해서 막을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에서 팝업 차단 기능을 설정해 놓으면 자동으로 막아주고 보고 싶은지 물어보더라고요. 정말 편리한 기능인데요. 오늘 어떻게 설정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인터넷 팝업차단


팝업창 화면


먼저, 오늘 작업을 하게 된 원인 화면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사이트에 접속했는데요. 위와 같이 팝업창이 정신없이 튀어나오더라고요. 하도 많아서 하나씩 종료시키는 데도 한참 걸렸습니다.




이 같은 현상을 미리 방지하기 위해서 인터넷 팝업 차단 기능을 사용해야 합니다. 자신의 컴퓨터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옵션 실행


오른쪽 위를 보시면 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톱니바퀴 모양으로 생겼습니다. 클릭해 보시면 아래로 메뉴 목록이 나오는데요. 인터넷 옵션 항목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팝업 차단 사용


위의 화면에서처럼 인터넷 옵션 창이 나옵니다.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는 곳인데요. 우리는 개인 정보 탭에 있는 팝업 차단 사용 항목을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확인 버튼을 눌러서 적용하시면 됩니다.


팝업 완료


그럼 잘 작동하는지 처음에 들어갔던 사이트에 다시 접속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Internet Explorer가 팝업을 차단했다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팝업을 보고 싶으시면 아래의 한 번 허용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