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백스페이스 단축키 설정 방법

크롬 백스페이스 단축키 설정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에서 배포하고 있는 인터넷 웹 브라우저 프로그램인 크롬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저도 이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업데이트 작업이 이루어지면서 불편한 것이 생겼습니다. 뒤로가기 단축키가 원래는 백스페이스(backspace)키를 통해서 할 수 있었는데요. 지금은 ALT + 방향키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별로더라고요.


다행히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예전과 같이 백스페이스를 사용해서 뒤로가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먼저, 크롬의 웹 스토어에 접속해야 합니다. 브라우저에서 설정으로 들어간 뒤, 도구 더보기, 확장 프로그램,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보기로 들어가셔도 되는데요. 더욱 쉽게 접속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의 화면에서처럼 구글 검색을 하시면 쉬운데요. 검색창에 크롬 웹 스토어를 입력하시고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결과 목록에서 제일 위에 나온 것을 선택하면 한번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Chrome 웹 스토어 페이지가 나타났습니다. 왼쪽을 보시면 검색창이 있습니다. 이곳에 백스페이스를 넣고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확장 프로그램이 나오는데요. Go Back with Backspace를 Chrome에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다음과 같이 크롬 백스페이스 단축키 설정 프로그램을 추가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눌러서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추가가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크롬 브라우저의 오른쪽 위에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이 상태에서 백스페이스 버튼을 누르면 뒤로가기 기능이 작동됩니다. 만약 해제하고 싶으시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고 크롬에서 삭제하시면 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