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f 플레이어 무료 사용 방법

swf 플레이어 무료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파일을 만나게 됩니다. 확장자도 다르고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각각 다릅니다. swf 형식은 백터 그래픽 파일인데요. 웹 페이지에서 움직이는 사진이나 그림을 볼 때 사용됩니다.



단순히 파일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곰플레이어나 다음팟플레이어 같은 동영상 플레이어를 사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인터넷 페이지에서는 재생되지 않습니다.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해야지만 나오게 됩니다.


오늘은 웹에서 swf 영상을 재생하는 방법과 곰플레이어를 사용해서 직접 파일을 재생하는 방법 2가지 모두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swf 플레이어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



먼저, 전용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입니다. 설치 파일을 받기 위해서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시면 주소 링크가 나옵니다. 참고하셔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3단계를 거쳐서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 과정은 어렵지 않습니다. 오른쪽 아래의 지금 설치 버튼을 사용하시면 쉽게 할 수 있어요. 작업을 완료한 후에 웹 브라우저를 다시 실행하시면 swf가 정상적으로 나오게 됩니다.



곰플레이어 설치 파일


이번에는 직접 파일을 열어서 재생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 플레이어를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곰플레이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곰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곰플레이어 파일 열기


설치가 끝나게 되면 플레이어를 실행시켜 주세요. 제일 위에 있는 버튼을 누르시고 파일 열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swf 파일 열기


파일 열기 창이 나타납니다. swf 파일이 있는 폴더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이제 마우스로 선택하시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swf 재생 화면


다음과 같이 영상이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가지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자신에게 해당하는 것을 선택해서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특정 파일을 열어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