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김폴더 찾기 쉬운 방법

숨김폴더 찾기 쉬운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에서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파일이나 폴더가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의 기본 기능인 숨김 처리가 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간단한 설정 변경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폴더와 파일을 숨기기 위해서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누르시고 나타난 메뉴에서 속성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일반 탭에 특성 항목이 있는데요. 이곳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기 싫은 것이 있다면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찾는 방법을 그림과 함께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숨김폴더 찾기


폴더 및 검색 옵션


먼저, 아무 폴더나 열어 보시기 바랍니다. 탐색기 창을 실행하셔도 됩니다. 메인 메뉴 아래를 보시면 구성 버튼이 있는데요. 눌러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과 같이 구성과 관련된 메뉴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우리는 폴더 및 검색 옵션으로 이동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하셔도 되는데요. 메뉴에 있는 도구 탭에서 폴더 옵션을 실행하셔도 됩니다.


보기 탭 이동


위의 화면에서처럼 새로운 창이 나타났습니다. 처음에는 일반 탭 페이지가 보이는데요. 바로 옆에 있는 보기 탭으로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


고급 설정 항목에서 화면 스크롤을 내려서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처음에는 표시 안 함으로 되어 있는데요. 변경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적용 버튼을 누르면 보이지 않았던 파일과 폴더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