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플레이어 동영상 자르기 방법 알아보기

곰플레이어 동영상 자르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내가 갖고 있는 영상 파일에서 원하는 부분만 뽑아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필요한 부분만 선택해서 만들었으면 좋겠는데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곰플레이어는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입니다. 이것을 개발한 회사에서는 곰믹스(GOM MIX)라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영상을 쉽게 잘라낼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사용자가 가진 파일을 열어서 추가시킨 후에 원하는 부분을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잘라내기 버튼을 누르면 설정이 완료되는데요. 새롭게 인코딩해서 파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하는지 직접 보여 드리도록 할게요.





먼저, 오늘 작업을 위해서 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무료로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시면 링크 주소를 찾을 수 있는데요. 검색창에 곰믹스를 입력하시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받아진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곰믹스를 실행하세요. 위와 같은 창을 만날 수 있어요. 미리보기 창이 있으며 오른쪽에 파일을 추가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눌러서 자르고 싶은 동영상을 추가시켜 주세요. 직접 파일을 끌어다가 놓으셔도 됩니다.



다음과 같이 미리보기 화면과 소스 목록에 영상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타임라인 부분을 보시기 바랍니다. 잘라내고 싶은 위치를 선택할 수 있는 빨간색 줄이 보입니다. 위치를 조정해서 원하는 곳을 선택하세요. 가위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자르기가 완료됩니다.



이제 오른쪽 아래에 있는 인코딩 시작 버튼을 클릭해서 새로운 파일로 만드시면 됩니다. 실제로 해보시면 정말 쉽다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여러분도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