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영상 삽입 쉬운 방법

ppt 영상 삽입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발표 자료를 만들기 위해서 파워포인트(PowerPoint) 프로그램을 주로 이용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도형과 이미지, 차트 등을 쉽게 넣을 수 있고 텍스트 효과도 많아서 좋습니다.



요즘에는 이미지보다는 움직이는 동영상이 집중 효과가 좋기 때문에 많이 삽입해서 자료를 만들고 있는데요. 아직 PPT에서 영상을 어떻게 넣어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오늘은 초보자도 쉽게 파워포인트 문서 속에 동영상을 넣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천천히 따라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ppt 영상 삽입


파워포인트 삽입 탭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서 파워포인트를 실행해서 열어주세요.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동영상을 넣고 싶은 문서를 불러오세요.



저는 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빈 곳에 넣어 보도록 할게요. 이제 메뉴를 보시면 됩니다. 홈 탭 바로 옆에 삽입 탭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이곳을 클릭하셔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내 PC의 비디오 넣기


다음과 같이 PPT에 삽입할 수 있는 다양한 항목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오른쪽 끝에 있는 비디오를 선택하도록 할게요. 참고로 저는 2016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0 이하 버전에서는 동영상 아이콘으로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비디오를 선택하시면 유튜브나 다른 웹 페이지에 있는 동영상을 찾아서 넣을 수 있습니다. 저는 내 PC의 비디오를 선택해서 넣어 보겠습니다.

동영상 재생


다음과 같이 영상이 삽입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메뉴에서 재생 탭을 선택하시면 미리 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2010 이하 버전에서는 옵션 탭으로 들어가셔서 미리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파워포인트 서식 탭


이번에는 서식 탭으로 들어가 보세요. 자신이 삽입한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색, 포스터 틀, 디자인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셰이프, 테두리, 효과 등도 넣을 수 있으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