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암호설정 쉽게 하기

윈도우10 암호설정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할 때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보안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내가 만든 자료나 데이터가 나도 모르는 사이에 다른 곳으로 유출되거나 다른 사람이 PC에 접속해서 마음대로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윈도우에는 기본적으로 비밀번호를 설정해서 로그인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처음에는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가 직접 설정해줘야 합니다. 간단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보안을 신경 쓰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누구나 쉽게 윈도우10 버전에서 암호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여러분도 지금 당장 따라 하셔서 안전한 컴퓨터로 만드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암호설정

 

시작 메뉴 설정

 

바탕화면을 보시면 제일 아래에 작업 표시줄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왼쪽 부분에 시작 버튼이 있습니다. 마우스를 사용해서 눌러 주세요. 물론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을 눌러도 됩니다.

 

 

 

위와 같이 시작 메뉴가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왼쪽 아래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눌러서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Windows 설정 계정

 

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Windows 설정 창이 열리게 됩니다. 다양한 설정 항목이 있는데요. 컴퓨터 비밀번호를 만들기 위해서는 계정 항목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찾아서 선택해주세요.

 

로그인 옵션 암호 추가

 

처음에는 사용자 정보 항목을 보여주는데요. 왼쪽에 있는 카테고리에서 로그인 옵션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암호 항목이 있습니다. 사용자 계정에 암호가 없다고 표시되어 있는데요. 추가 버튼을 눌러서 만들어 보도록 할게요.

 

암호 만들기

 

암호 만들기 창이 나타난 것을 볼 수 있어요. 이곳에 새 암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암호 다시 입력 부분에 한번더 입력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암호 힌트는 그대로 놔두셔도 되고 넣어도 됩니다. 다음 버튼을 누르시고 마침을 클릭하시면 성공적으로 윈도우10 암호설정 작업이 완료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