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프린터 추가 쉽게 하기

윈도우10 프린터 추가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7을 사용하다가 넘어오면서 주변 장치를 어떻게 설정해서 사용해야 하는지 모르겠더라고요. 특히 프린터는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반드시 잡아줘야 하는데요.



생각보다 쉽게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들어 있는 기능을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현재 연결되어 있는 프린터를 자동으로 스캔해서 파악한 후에 연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오늘은 초보자도 쉽게 프린터를 추가할 수 있도록 그림과 함께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여러분도 직접 따라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프린터 추가


윈도우 시작 메뉴


먼저, 여러분의 컴퓨터에서 바탕화면을 보시기 바랍니다. 제일 아래에 작업 표시줄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왼쪽에 있는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눌러 주세요.



키보드에 있는 윈도우 키를 누르셔도 됩니다. 시작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왼쪽 아래를 보시면 톱니바퀴 아이콘으로 되어 있는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해서 열어 주세요.


Windows 설정 창


다음과 같이 Windows 설정 창이 나타납니다. 시스템부터 네트워크 등 다양한 항목들이 있습니다. 만약 설정 변경을 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이곳에서 선택해서 하시면 됩니다.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프린터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장치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프린터 또는 스캐너 추가


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컴퓨터에서 사용 가능한 다양한 장치 설정 페이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왼쪽에 카테고리가 있는데요. 프린터 및 스캐너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프린터 또는 스캐너 추가를 누르시면 됩니다. 자동으로 스캔 작업이 시작됩니다. 연결 가능한 장치가 나타나면 선택해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다른 옵션으로 프린터 찾기


현재 PC에 프린터가 연결되어 있지만, 검색 결과에서 나타나지 않는다면 원하는 프린터가 목록에 없습니다.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다른 옵션으로 프린터 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5가지가 있으니 하나씩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