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판 사진 크기 조절 방법



그림판 사진 크기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자주 찍고 있습니다. 카메라가 좋아지면서 용량도 커졌더라고요.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거나 소장용으로 갖고 있으면 어느 순간 저장 공간이 부족해집니다. 이럴 때는 크기를 줄여서 용량도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이력서나 문서 속에 이미지를 넣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한정된 공간에 넣어야 하기 때문에 크기를 줄여야 하는데요. 어떻게 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있습니다. 전문적인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은 어렵기 때문에 쉬운 것이 필요합니다.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들어 있는 그림판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늘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그림판 사진 크기 조절



사진 크기 조절 방법


▼ 먼저,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서 그림판을 실행하도록 합니다. 시작 버튼을 누르시고 [보조 프로그램]에 들어가시면 찾을 수 있어요. 메뉴에서 파일을 누르시고 열기를 통해서 편집하고 싶은 사진을 열어 주세요.


제가 열은 이미지는 크기가 6016 * 4016 픽셀(px)입니다. 굉장히 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적당하게 줄여 보도록 할게요. 그림판의 메뉴를 보세요. 다양한 버튼이 있습니다. 우리는 크기 조정 버튼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크기 조정 버튼


▼ 크기 조정 및 기울이기 창이 나타납니다. 크기를 조절 할 수 있는 옵션이 2가지가 있습니다. 백분율과 픽셀이 있어요. 자신이 편한 것을 선택해서 변경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픽셀로 정확하게 숫자를 입력하는 것이 좋더라고요. 1920 * 1280으로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겠습니다. 이때, 가로 세로 비율 유지를 선택하시면 자동으로 알맞은 비율을 찾아주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픽셀 숫자 입력


▼ 이미지가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즈로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저장해서 새로운 파일로 만드시면 됩니다. 파일을 누르시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그냥 저장하시면 원본 파일에 덮어쓰기가 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그림판 사진 크기 조절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간단하게 이미지를 편집하고 싶은 경우에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