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꿀벅지가 유행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슬림하고 탄력 넘치는 11자 다리가 더욱 각광받고 있습니다. 레깅스가 유행하면서 핏한 느낌 다리가 예뻐 보이기 때문입니다.
코스모폴리탄 유튜브 채널에서는 유명 트레이너가 여배우의 다리 라인 만드는 운동법을 자세히 소개해줬습니다. 총 4가지 동작이며 하루에 5분씩만 따라 해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1. 좁은 스쿼트
보통 스쿼트를 할 때 다리를 어깨 너비보다 약간 넓게 벌립니다. 하지만 이때 사용되는 근육은 꿀벅지를 만들고 두꺼워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리 사이를 어깨 너비보다 좁게 하고 발도 11자를 만들어야 합니다.
팔을 앞으로 쭉 뻗은 상태에서 엉덩이를 뒤로 보내면서 앉았다가 일어서는 것을 반복합니다. 이때, 무릎이 안쪽으로 모이면 안 됩니다. 발끝, 무릎, 어깨 안쪽이 일직선인 상태로 운동해야 합니다. 20회 반복하면 됩니다.
2. 백 런지
보통 런지를 할 때 앞으로 하는 경우가 많지만 여기에서는 뒤로하는 백 런지를 하도록 합니다.
바르게 선 자세에서 옆구리에 손을 올립니다. 뒤로 한쪽 다리를 쭉 뻗습니다. 앞쪽 다리는 구부러지는 것이 당연하지만 뒤로 보낸 다리는 구부리지 않고 쭉 뻗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양쪽 번갈아가면서 20회 반복합니다.
3. 뒷태 운동
종아리 뒤와 허벅지 뒤쪽의 라인을 잡아주는 동작입니다. 바르게 선 자세에서 양쪽 손을 허리에 올려주세요.
한쪽 다리를 내밀어서 뒷꿈치만 바닥에 붙이고 한쪽 손으로 발 끝부분에 가져다 댑니다. 반대쪽 다리도 살짝 구부려 줍니다. 앞으로 뻗은 다리는 절대 굽히지 않고 쭉 뻗어야 합니다. 종아리와 허벅지 뒷부분이 스트레칭되는 것이 느껴져야 합니다. 양쪽 번갈아가면서 20회 반복합니다.
4. 허벅지 뒤 정리하는 운동
다리를 양옆으로 넓게 벌립니다. 다리는 11자로 합니다. 양손은 가슴 앞에서 깍지를 낀 상태로 준비합니다.
다음으로 엉덩이를 뒤로 쭉 빼면서 상체를 앞으로 숙이고 양손을 앞으로 쭉 뻗어주세요. 허벅지 뒤쪽에 자극이 느껴집니다. 20회 반복해서 운동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