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명 다른 사람들보다 덜 먹는데도 살이 유독 잘 찌는 사람이 있습니다. 아무리 열심히 다이어트를 진행해도 체중 감량 속도가 더디기만 합니다. 하지만 살이 잘 찌는 사람들도 핵심 근육을 만들면 살이 짤 빠지는 체질로 바뀔 수 있다고 합니다.
과거 MBN에서 방송되었던 엄지의 제왕에서는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출연해서 엉덩이 근육을 잘 키우면 살이 잘 빠지는 체질로 바뀔 수 있다고 소개해줬습니다. 엉덩이 근육이 바로 기초대사량과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그녀의 말에 따르면 엉덩이 근육을 강화시키면 신체 전반적으로 근육의 질이 상승하게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신진대사가 원활해지고 기초대사량이 상승해서 살이 잘 안 찌는 체질이 된다고 합니다.
엉덩이 근육이 발달한 사람일수록 숨만 쉬어도 열량이 잘 소비되고 체지방이 축적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엉덩이 근육을 발달 시켜놔야 합니다.
엉덩이 근육 자가진단법
그렇다면 나의 현재 엉덩이 근육 상태가 어느정도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집에서 쉽게 자가 진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올라가는 다리의 각도로 엉덩이 근력을 체크하는 방법입니다.
무릎과 손바닥을 바닥에 댄채로 엎드려 주세요. 테이블 자세를 만들면 됩니다.
다음으로 한쪽 다리를 들어서 몸과 수평 상태를 만들어 주세요.
이제 다리를 위로 천천히 올려 보세요. 만약 다리의 각도가 70cm~90cm 이상이라면 엉덩이 근육이 좋은 상태입니다. 50~70cm 나온다면 경계해야 하는 상태입니다. 만약 50cm 이하라면 엉덩이 근육이 매우 적은 상태입니다. 평소에 스쿼트, 런치, 플랭크 등의 운동을 통해서 엉덩이 근육을 강화시키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