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걸스 출신이면서 솔로 가수로도 큰 사랑을 받았던 선미는 몸매 라인이 예뻐서 많은 사람들이 부러워합니다. 특히 팔, 다리 라인이 길쭉하고 매력적입니다. 선미의 라인을 직접 만드는데 도움을 준 트레이너가 패션앤에 출연해서 노하우를 소개해줬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하루 4분 투자로 힙업을 통해서 다리가 길어 보이게 만들고 학다리 같이 여리여리하면서도 길쭉한 라인을 만드는 운동법을 알려줬습니다. 평소에 관심 있었던 사람이라면 잘 보고 실천해 보세요.
첫번째 힙업 운동입니다.
- 집에서 간단히 따라 할 수 있는 동작입니다. 의자를 준비하고 앞에 서주세요.
- 한쪽 다리를 올리고 엉덩이에 힘을 주면서 올린 다리의 힘을 사용해 의자 위로 올라갑니다.
- 의자 위로 올라가는 동작을 할 때는 절대로 반대편 다리의 반동을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 최대한 의자에 올려놨던 다리에만 힘을 줘서 올라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 내려 갈때는 올라갈 때와 마찬가지로 올린 다리의 힘으로만 천천히 내려옵니다.
- 1세트에 한쪽 다리 당 10회씩 총 3세트를 하면 됩니다.
두번째는 와이드 스쿼트 동작입니다.
- 기본 스쿼트 자세보다 다리를 더욱 벌리는 와이드한 자세입니다.
- 다리를 접어서 내려간 상태에서 손은 중심을 잡기 위해서 가슴 앞에서 모아주세요.
- 다음으로 왼쪽 다리 쪽으로 몸을 이동 시키고 오른쪽 다리는 쭉 폅니다.
- 반대로 오른쪽 다리에 체중을 싣고 왼쪽 다리를 쭉 폅니다.
- 허리는 곧게 세운 상태이고 엉덩이가 수평이 된 상태에서 좌우로 이동하면 됩니다.
- 세트당 10~15번 정도 총 2분 동안 반복해서 운동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종아리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 바르게 누운 상태에서 한쪽 다리를 살짝 구부려서 반대편 다리를 위로 들어 올립니다.
- 들어 올린 다리의 발바닥 앞쪽에 수건을 걸치고 양손으로 잡습니다.
- 그 상태로 복부와 허리의 힘을 이용해서 골반을 들어 올렸다가 천천히 내려옵니다.
- 1세트에 한쪽당 15회씩 총 3세트로 실시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