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부가 백옥 같다는 말이 있습니다. 피부 톤이 밝고 깨끗하면 인상이 정말 좋아지고 자신감도 생깁니다. 반대로 피부가 칙칙하고 톤 다운된 상태라면 자칫 피곤해 보이거나 무기력해 보이기까지 합니다.
집에서 간단한 재료를 활용해서 미백 팩을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유튜브 MJ 피부과 전문의 김민주 채널에서는 피부과 원장과 함께 만드는 홈메이드 미백 팩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직접 따라서 만들고 사용해 본 사람들이 효과가 좋다고 댓글이 많이 달려 있습니다. 피부 톤을 밝게 만들고 싶다면 꼭 따라 해 보세요.
집에서 만드는 효과 좋은 셀프 미백팩

미백 팩을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재료는 우유, 밀가루, 꿀, 레몬입니다.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입니다.
천연 팩에 꿀을 사용하는 이유는 피부에 좋으며 점도를 만들어 주는 역할도 합니다. 보습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다양한 팩에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우유는 각질 제거에 효과가 좋으며 모공을 깨끗하게 해주는 역할도 합니다.
밀가루는 피부 톤을 밝게 해 주고 피부의 탄력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레몬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콜라겐 조직을 탄탄하게 유지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얼굴 미백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우유를 사용할 때는 냉장고에서 방금 꺼낸 것보다는 냉장고에서 15분 정도 미리 꺼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밀가루를 1숟가락 넣습니다. 우유도 한 숟가락 넣어 주세요. 점도 조절해주는 꿀도 한 숟가락 넣습니다. 레몬즙은 5방울 정도만 넣는 것이 좋습니다. 절대 많이 넣으면 안 됩니다.

집에서 팩을 만들 때 가장 어려운 것이 점도 조절입니다. 약간 꾸덕꾸덕하면서도 마요네즈보다 살짝 묽은 정도가 좋습니다.
모든 재료를 볼에 넣고 잘 섞어 주세요. 밀가루와 꿀이 뭉쳐 있는 곳이 없어질 때까지 섞으면 됩니다.

미백 팩을 사용하는 것도 간단합니다. 브러시를 사용해서 얼굴에 바른 후 15분에서 20분 정도 기다리면 됩니다. 이후에 깨끗하게 얼굴을 헹구면 됩니다.
얼굴 미백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집에서 직접 천연 재료를 사용해서 팩을 만들어 보세요. 꾸준하게 사용한다면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YouTube MJ피부과 - 피부과 전문의 김민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