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사용하다가 보면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비밀번호를 설정해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나의 소중한 자료들을 남들이 보면 곤란한 상황이 벌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이같은 상황을 예상했는지 윈도우(windows)에 기본적으로 이 같은 기능을 넣어 놨습니다. 사용자 계정별로 패스워드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컴퓨터 부팅시에 입력을 해야 바탕화면으로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비밀번호 변경도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디에서 무엇을 사용을 해야 할 수 있는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의 작업표시줄의 왼쪽에 보시면 시작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마우스를 사용하셔서 눌러 보시기 바랍니다. 나타난 목록에서 제어판을 실행해 주세요. 만약 없다면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창에서 제어판을 입력하시고 실행하시면 됩니다.
제어판 창이 나타났습니다. 보기 기준이 범주인 상태에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 항목에서 오늘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접속해주세요.
사용자 계정, 자녀 보호 등의 내용이 있는데요. 첫번째 항목에서 Windows 암호 변경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사용자 계정 변경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아직 한번도 암호를 설정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사용자 계정에 대한 암호를 만듭니다.' 이부분을 눌르시면 됩니다.
다음과 같이 새 암호와 확인 창이 나타납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암호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혹시 잊어버릴 경우를 대비해서 힌트도 입력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이제 암호가 설정이 되었습니다. 다시 사용자 계정 변경 화면으로 돌아가보면 암호 변경 항목이 생성된 것을 볼 수있습니다. 이곳에서 언제든지 비밀번호를 바꿀 수가 있습니다.
컴퓨터에 비밀번호를 설정했는데요. 앞으로는 잠금 설정을 하시거나 부팅 시에 이것을 입력해야만 PC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에서 패스워드를 입력해야만 접속이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