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나 음악 기기를 통해서 노래를 듣기 위해서는 디지털 파일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가장 흔하게 접할 수 있는 포맷이 MP3인데요. flac 형식도 있습니다.
손실이 전혀 없으며 아날로그 상태 그대로를 옮겨 놓은 고음질 파일인데요. 특정 기기에서만 재생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flac mp3 변환기를 사용해서 엠피쓰리로 만들어주면 어디에서든 플레이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컨버터(converter)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치하는 방법부터 사용법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죠.
오늘 알아볼 소프트웨어는 Power MP3 WMA Converter입니다. 이름에는 flac이 들어가 있지 않지만, 변환을 지원해주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무료로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컴퓨터에 받아진 파일을 실행해주세요. 위와 같이 설치 마법사가 나타납니다. Next 버튼을 눌러서 설치 완료까지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제 프로그램을 실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첫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추가하고 변환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여러 파일을 한꺼번에 추가하고 변환 가능합니다. 실제로 해보도록 할게요.
다음과 같이 열기 버튼을 누르도록 합니다. 열기 창이 나타났습니다. 이제 변환하고자 하는 flac 파일을 열어주면 됩니다.
음질과 형식을 지정해줘야 합니다. kbps 단위가 나타나는데요. 80에서부터 320까지 있습니다. 포맷은 MP3로 지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변환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원본과 대상 위치를 보여줍니다. 진행 시간과 남은 시간을 표시해주기 때문에 언제 끝날지 알 수 있습니다.
flac mp3 변환기를 사용해서 음악 파일의 포맷을 변경해 보았습니다. 여러분도 직접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