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알아보기

오늘은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에는 주민등록 등본, 초본 등의 서류를 발급받기 위해서 주민센터를 방문해야 했는데요.



 요즘에는 시스템이 잘되어 있어서 무인 기계에서 바로 뽑아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지만, 무인 발급기에서는 지문과 주민등록번호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그럼 내가 있는 곳 주변 어디에 있는지 찾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부 민원포털 민원24 주소


1. 먼저, 오늘의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는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위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정부 민원포털 민원24'를 검색하신 후,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안내 - 고객지원센터


2. 대한민국 정부 민원포털 사이트인 민원24 홈페이지가 나타났습니다. 이제 메뉴를 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오른쪽에 있는 이용안내를 클릭하신 후, 고객지원센터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무인 민원발급안내


3. 다음과 같이 고객지원센터에서 무인 민원발급안내를 볼 수 있습니다. 기계를 통해서 발급받을 수 있는 서류 종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장소 안내


4. 이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알려주는 문서를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이미지에서처럼 '설치장소 안내' 버튼을 마우스로 누르시면 됩니다.


문서 받기


5. 무인 민원발급창구 설치장소 및 운영시간 문서를 받을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엑셀 문서로 되어 있으므로 MS 오피스 혹은 엑셀 뷰어(Excel Viewer)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무인 민원발급창구 설치장소 및 운영시간 문서


6. 위의 방법으로 받은 파일을 열어 보았습니다. 엑셀로 정리가 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도시 이름과 발급기 명칭, 설치 위치, 설치 주소, 영업시간(평일, 주말, 휴일)까지 한 번에 볼 수 있어요.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7. 엑셀의 찾기 기능을 사용하면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더욱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단축키인 [Ctrl + F]를 눌러서 사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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