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메모 삽입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문서를 작성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프로그램이 많은데요. 저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에서 출시된 오피스를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워드(word)로 만들어진 문서 양식이 많아서 쓰게 되었는데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줘서 좋더라고요. 가끔 문서 작성할 때, 전문 용어를 모르는 사람을 위해서 메모를 넣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할 때가 있습니다.
ms 오피스에 들어 있는 워드에서는 누구나 간단히 메모를 삽입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놨습니다. 오늘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워드에 글자를 입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훈민정음을 적어보았습니다. 첫 글자부터 뜻을 모르겠지요? 워드 메모 삽입 기능을 통해서 어떤 뜻인지 알아볼 수 있도록 만들어 보겠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대상 글자를 선택해 주고, 워드의 메뉴에서 검토 탭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새 메모 버튼이 있는데요. 이것을 사용하면 됩니다.
다음과 같이 워드 메모 삽입할 수 있는 화면이 오른쪽에 나타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 추가적인 내용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여러분도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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