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점검시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하나은행과 국민은행을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가끔 편의점이나 외부에서 결제를 하기 위해서 카드를 제출했는데 안 되는 경우가 있어요.
굉장히 당황스러운데요. 다행히 점검시간이었더라고요. 이때는 체크카드, 신용카드는 물론이고 인터넷뱅킹과 ATM 기기도 이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시간에 점검을 하는지 알아야겠죠?
매일 시스템 점검이 이루어지는데요. 대부분의 은행이 12시가 지나서 5분~30분 사이에 작업을 한다고 합니다. 국민은행 체크카드 점검시간은 매일 자정부터 5분 동안 진행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국민은행 점검시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조회 기능은 24시간 내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토요일과 공휴일에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단, 과거 거래 내역 신청은 평일 7시에서 10시까지 가능하고, 토요일 및 공휴일에는 불가능합니다.
이체 작업은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있지만, 제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타행이체의 경우 평일 00시 05분부터 23시 50분까지만 된다고 합니다. 예약 및 자동 이체도 지정된 시간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다음으로 사고신고와 관련된 항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사고신고 등록에서는 통장/인감, 현금/직불카드, 보안카드/OPT, 자기앞수표, 모바일금융칩, 외화통장/인감에 대해서 할 수 있는데요. 평일 24시간 할 수 있으며, 토요일과 공휴일도 가능합니다. 사고신고 내역조회도 24시간이지만 자기앞수표조회만 7시부터 24시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인터넷뱅킹관리에서는 계좌관리, 빠른조회서비스, 이체한도 관리, 보안카드 사용관리, 암호변경을 할 수 있는데요. 모든 기능을 24시간 이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중에 하나가 공과금납부인데요. 항목별로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이 다릅니다. 건강보험, 벌금, 전기요금, 상하수도, 국민연금, 각종 지로용은 평일 7시~23시30분 사이에만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학 등록금은 9시부터 16시 30분입니다. 자동납부 등록과 해지, 조회도 시간일 정해져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점검시간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미리 확인하셔서 당황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