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저장 복구 및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서를 작성하기 위해서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MS 오피스의 엑셀(Excel)을 자주 쓰고 있습니다. 가끔 문서를 만들고 있는데 오류가 발생하면서 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컴퓨터가 먹통이 되어서 재부팅을 해야하는 일도 발생합니다.
지금까지 열심히 작성했던 내용을 그대로 날리게 됩니다. 정말 짜증나는 상황인데요. 다행히 엑셀에서는 사용자가 예기치 못한 문제로 종료했을 경우에 그동안 입력했던 내용을 자동으로 저장해서 복구할 수 있도록 기능을 만들어 놨습니다. 오늘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엑셀 저장 복구 방법
1. 먼저,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메뉴를 보면 [파일]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고 [열기]로 들어가세요. 오른쪽 부분에 최근에 사용한 항목이 목록으로 나타납니다. 바로 아래에 [저장되지 않은 통합 문서 복구] 버튼을 클릭하세요.
2. 파일 탐색기 창이 나타납니다. 윈도우의 Microsoft\office\unsavedFiles 폴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엑셀이 자동으로 저장해 놓은 파일이 이곳에 존재합니다. 최근 항목이 있다면 선택해서 열어주면 됩니다. 문서를 작성한 시간이 너무 짧다면 저장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설정을 통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엑셀의 메뉴에서 파일을 누르고 [옵션]으로 들어가세요.
4. Excel 옵션 창이 열립니다. 왼쪽 카테고리에서 [저장]을 선택하세요. 통합 문서 저장 항목을 보면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10분으로 되어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시간으로 수정하시면 됩니다. 자동 복구 파일 위치도 직접 폴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외 항목도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엑셀 저장 복구 방법과 설정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갑자기 프로그램이 종료되거나 컴퓨터에 문제가 생겨서 문서를 저장하지 못했다면 오늘 내용을 참고해서 복구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