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살을 빼기 위해서 다양한 운동을 시도해 봤습니다. 하지만 어떤 것이 효과가 좋은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이럴 때는 실제로 체중 감량에 성공한 사람의 방법을 그대로 따라 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과거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에서 유명 백화점의 문화센터에서 강의를 하고 있는 스타 강사가 출연했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척추 교정 운동으로 1년 만에 17kg 감량에 성공한 사람도 함께 출연했습니다. 이 운동법을 통해서 척추를 바르게 교정하고 체지방을 태울 수 있으며 코어 근육까지 강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여배우인 서지혜씨도 한 방송에 출연해서 직접 척추 구르기를 하는 모습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효과가 증명된 것입니다. 문화센터 스타강사가 알려주는 척추 구르기 방법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7kg 강량 비법 - 척추 구르기 운동
바닥에 매트를 깔고 앉아 주세요. 다리를 쭉 펴고 앉아 있는 자세에서 손을 바닥에 짚어 주세요. 이제 다리를 머리 뒤로 넘기면 됩니다. 다리가 넘어갔을 때는 발끝이 바닥에 닿아야 합니다. 이후에 다시 원래의 상태로 돌아오고 상체를 다리 쪽으로 완전히 숙이면 됩니다.
이 동작을 할 때는 반동 없이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올라올 때는 속 근육의 힘으로 올라오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복근과 코어에 자극이 느껴져야 합니다. 또한 두 무릎을 붙여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처음 시도할 때는 유연하지 못해서 발 끝이 바닥에 닿지 않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계속 시도하면 점차 가동 범위가 확대된다고 합니다. 꾸준히 하다 보면 저절로 발끝이 바닥에 닿게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 운동을 얼마나 하는 것이 좋을까요? 발끝을 머리 뒤로 넘겨서 바닥에 닿고 다시 원래대로 돌아와서 상체를 숙이는 것까지를 1회로 셈합니다. 이것을 총 200회 실시하면 좋다고 합니다. 200회라고 하면 엄청 오래 걸릴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숙달되면 10분 안에 끝낼 수 있다고 합니다.
집에서 간단히 따라할 수 있는 척추 구르기 운동을 통해서 살도 빼고 교정 효과까지 얻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