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예능 프로그램에서 김동현의 활약이 엄청납니다. 놀라운 토요일, 대탈출 등을 비롯해서 본인의 유튜브 채널까지 인기가 많습니다. 요즘 아이들은 김동현이 개그맨인 줄 아는 사람도 있더라고요. 하지만 UFC 웰터급을 장악했던 격투기 파이터입니다.
격투기 선수들은 체급에 맞게 체중을 조절해야 합니다. 따라서 자연스럽게 프로 다이어터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과거 김동현이 한 예능에 나와서 자신의 다이어트 일급 노하우를 공개한 적이 있었습니다.
김동현의 말에 따르면 한때 큰 유행을 했으며 요즘에도 많이 하고 있는 1일 1식 다이어트에 대해서 최악이라고 합니다. 무작정 굶게 되면 우리의 몸이 절전 모드로 변하기 때문에 칼로리를 제대로 소비하지 못하고 내장 지방이 축적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김동현을 포함해서 격투기 선수들은 공복 상태 보다는 중간에 사탕이나 초콜릿 등을 조금씩 먹어서 몸이 배고프지 않다고 착각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이날 방송에서 김동현의 본인의 가장 핵심적인 다이어트 노하우를 공개했습니다. 바로 '시나몬 물'입니다. 시나몬 가루를 물에 타서 마시는 것입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틈틈이 마신다고 합니다. 시나몬 물을 마시게 되면 몸속에 음식이 들어왔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칼로리를 계속 소모하게 된다고 합니다. 격투기 선수들이 끼니 사이에 당류 식품을 먹는 것과 똑같은 원리라고 설명했습니다.
시나몬은 다양한 곳에서 사용 되는 향신료입니다. 지방 세포를 축소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부종 방비와 소화를 활발하게 해 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도 있습니다.
시나몬 물은 그냥 먹으면 약간 마시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때는 꿀이나 오렌지 등을 조금 넣어서 먹으면 됩니다. 만들자마자 먹는 것보다 냉장고에 1시간 정도 넣어 놨다가 먹으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