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을 살펴보면 등이 굽어 있는 사람이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주로 의자에서 생활을 많이 하는 현대인들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굽은 등은 건강에 위협을 하기 때문에 평소에 잘 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거 MBN에서 방송되었던 엄지의 제왕 프로그램에서는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출연해서 전신 건강을 위협하는 굽은 등을 단 5분 만에 풀어 줄 수 있는 호흡법을 소개해줬습니다.
실제로 병원에서 환자들의 치료에 활용되고 있으며 큰 도움을 주는 호흡법이라고 합니다. 평소에 등이 굽어 있는 상태라면 오늘 알려드리는 호흡법을 꼭 따라해 보세요.
5분 만에 푸는 등 호흡법
양반 다리로 앉은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양반 다리를 하게 되면 골반이 돌아가지 않고 고정시키기 위해서입니다. 다음으로 긴 막대를 어깨에 올리고 양팔로 잡아 주세요. 집에서 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대걸레 자루, 유리닦이 등의 긴 막대를 활용하면 됩니다.
기본자세에서 허리를 서서히 돌려주세요. 자신이 최대한 돌릴 수 있을 정도까지만 하면 됩니다.
다음으로 옆구리를 한쪽으로 최대한 굽혀서 등을 늘려 주세요. 천천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상태에서 숨을 들이마십니다. 이때는 등이 부풀도록 숨을 들이마셔야 합니다. 등하고 갈비뼈 부분이 뻐근한게 느껴져야 합니다. 최대한 숨을 마시고 5초간 정지했다가 숨을 내쉬도록 합니다.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진행해 주세요.
등 호흡법을 할 때는 깊이 숨을 마셨다가 내뱉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실제로 등 호흡전에는 약 50도 정도밖에 돌아가지 않았던 몸이 등 호흡 후에는 약 80도까지 돌아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무려 30도의 차이를 보인 것입니다.
등 호흡법은 한번 하면 효과가 약 5시간 정도 지속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아침, 점심, 저녁 하루 3번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딱 5분씩 투자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