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운동은 필수입니다. 하지만 고강도 운동은 쉽게 지치고 지속하기가 어렵습니다. 오히려 저강도로 운동해야 식탐을 줄일 수 있으며 지방까지 싹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과거 채널A에서 방송되었던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유명 트레이너가 출연해서 고강도 운동보다 효과가 좋은 저강도 운동을 소개해줬습니다. 실제로 운동을 시작하고 20분이 지나야 지방이 연소되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저강도로 20분 이상 운동을 해야 살이 빠지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운동을 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식욕 억제 + 비만 탈출 저강도 운동법
1. 까치발 서기 운동법
양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려주세요. 약 1.5배 정도 벌린다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다음으로 발끝의 방향을 각각 바깥쪽으로 약 15도 돌려주세요. 양손은 가슴 높이로 올려서 팔짱을 끼도록 합니다.
기본자세가 완성되었다면 엉덩이를 뒤로 살짝 빼면서 무릎을 발끝 방향을 향한 채 앉으면 됩니다. 앉아 있는 자세를 유지한 후 다시 원래의 자세로 돌아오면 됩니다. 이때 까치발을 들어서 약 1초 동안 멈춰 주세요. 모든 동작을 이어서 총 20회 반복하면 됩니다.
까치발 서기 운동을 할때는 다리를 벌리고 앉았을 때 직사각형 모양이 나오도록 만들어 주세요. 만약 직사각형 모양이 아니라 다른 모양이 될 경우 무릎에 무리가 오고 통증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코어 스트레칭
양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바르게 서주세요. 오른팔을 옆으로 올리세요. 왼손은 손바닥이 정면을 바라보도록 위치시킵니다. 왼쪽 발을 옆으로 벌려서 열어주세요. 골반을 옆쪽으로 밀면서 상체만 그대로 밑으로 내려갑니다. 왼쪽 다리만 살짝 구부리고 오른쪽 다리는 펴주세요.
상체가 내려갈 때는 엉덩이와 골반은 그대로 고정 시켜 놔야 합니다. 시선은 내려갈 때 손끝을 바라보도록 합니다. 다시 올라올 때는 정면을 바라보면 됩니다.
모든 동작을 각각 왼쪽 15번, 오른쪽 15번 총 30번 반복해서 운동하면 됩니다.
3. 지방 태우는 유산소 운동법
드디어 메인 운동 차례입니다. 이것까지 완료해야 지방을 태울 수 있습니다. 똑바로 선 상태에서 몸을 살짝 옆으로 틀면서 손끝과 반대 발을 터치하도록 합니다. 즉, 왼손은 오른쪽 발을 터치하면 되고 오른손은 왼쪽 발을 터치하면 됩니다. 저강도 운동이기 때문에 총 50번 반복하면 됩니다.
이 운동을 할때는 걷기를 한다는 느낌으로 자연스럽고 편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골반은 흔들리지 않도록 정면을 바라보게 고정시켜 주세요. 시선도 마찬가지입니다. 상체를 최대한 많이 비틀어서 운동 효과를 높여야 합니다.
이 운동은 저녁을 먹고 난 후 1시간이 지났을 때 하면 좋습니다. 충분히 운동을 한다면 식욕을 억제시킬 수 있으며 밤에 잠도 잘 와서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