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외로 자신의 얼굴형이 어떤형인지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아니면 다른 얼굴형으로 착각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신의 얼굴 형태를 제대로 알아야 그에 맞는 헤어 스타일을 결정할 수 있으며 화장할 때도 도움이 됩니다.
유명 헤어 스타일리스트인 차홍이 연필 한자루만 있으면 할 수 있는 얼굴형 자가 진단법을 소개해줬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초간단 얼굴형 자가 진단법

1. 계란형 얼굴
이마에서 눈썹까지가 상안, 눈썹에서 코 끝까지가 중안, 코에서 턱까지가 하안입니다. 연필을 사용해서 상안, 중안, 하안 길이를 각각 재보세요.
상안, 중안, 하안의 비율이 1 : 1 : 0.8 혹은 0.7 정도 되며 하안 부분이 조금 짧은 얼굴형에 속합니다.
전체적인 형태가 가로보다 세로가 조금 길고 하안 부분이 U라인으로 부드럽게 흐르는 얼굴형입니다.
2. 긴 얼굴형
연필을 사용해서 가로 비율과 세로 비율을 재보세요. 이때 세로 비율이 조금 더 긴 사람들이 긴 얼굴형에 속합니다.
전체적인 얼굴은 길지 않지만 상안 부분이 중안과 하안보다 유독 길거나 하안만 더 긴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비율적인 부분 때문에 얼굴이 길어 보이게 됩니다.

3. 사각형 얼굴
얼굴형이 사각형에 속하는 사람들은 본인도 잘 아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만큼 특징이 뚜렷합니다.
귀 밑의 턱과 아래턱 부분의 간격이 짧습니다. 입을 꽉 다물었을 때 턱이 조금 발달되어 있습니다.
연필로 귀 밑부터 턱까지 재보고 턱부터 아래턱까지 길이를 재보시기 바랍니다. 귀 밑의 턱이 조금 짧고 밑부분이 더 길게 나오는 형태가 됩니다.

4. 둥근 얼굴형
연필을 사용해서 얼굴의 가로와 세로 비율을 재보세요. 이때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면 둥근 얼굴형에 속합니다.
실제 얼굴 골격 자체가 동그란 분들이 많습니다. 또는, 앞 광대, 이마선 부분들이 볼록하게 나와 있어서 동그란 인상을 주는 사람도 있습니다. 얼굴에 살이 쪄서 동그란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출처 : 유튜브 차홍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