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 + 쇄골 + 겨드랑이 딱 1분만 누르세요" 헬스 큐레이터가 알려주는 림프샘 마사지

우리 몸속에서 하수구라고 부르는 곳이 림프샘입니다. 이곳이 막히면 노폐물이 빠져나가지 않아서 각종 문제가 발생합니다. 현대인들은 스트레스와 운동 부족 등으로 림프샘 순환이 잘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림프액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면역력이 떨어지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MBC에서 방송된 기분 좋은날에서는 헬스 큐레이터가 출연해서 림프샘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 수 있는 귀, 쇄골, 겨드랑이 마사지 꿀팁을 소개해줬습니다. 집에서 시간이 있을 때마다 따라해 보세요.

1. 귀 림프 마사지

검지와 중지 손가락을 펼쳐서 가위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손가락 끝에 힘을 주고 귀를 2cm 정도 끌어 올립니다. 얼굴을 리프팅 시킨다는 느낌으로 올려주면 됩니다.

5초간 지그시 누른 후에 힘을 준 상태에서 천천히 내려주면 됩니다. 귀 부근에서 통증이 발생한다면 손의 압력을 조절해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림프샘 순환이 잘 안되는 사람이나 안색이 좋지 않은 겨우, 위장관이 소화 기능이 떨어졌을 때 귀에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쇄골 림프 마사지

쇄골 부근에는 큰 림프샘이 지나가는 곳입니다. 이곳을 지압해주면 림프 순환과 림프구를 활성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줍니다.

주먹을 쥔 후에 엄지손가락 마디 뼈를 이용해서 쇄골 중앙에 대고 위아래로 마사지하면 됩니다. 멍이 들 정도로 자극을 주는 것은 금물입니다. 지그시 약간의 통증이 느껴질 정도로 지압해주면 됩니다.

3. 겨드랑이 림프 마사지

대표적인 림프샘 중 하나가 겨드랑이입니다. 근육을 이완한 후 마사지하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따라서 한쪽 팔을 옆으로 뻗은 후에 손바닥이 하늘을 보도록 만들어 주세요.

다른쪽 손의 손날을 세워서 겨드랑이 부분을 두드려주면 됩니다. 단순히 팔을 들어서 겨드랑이를 자극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팔을 옆으로 쭉 펴서 늘어난 느낌이 난 후에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MBC 기분 좋은 날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