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확장자 변경 하는법을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윈도우에 있는 그림판만 있으면 매우 쉽게 할 수가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촬영하면 JPG로 대부분 저장이 되는데요.
이미지에는 다양한 확장자들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것으로 바꿀 수 있는데요.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은 특정 사이트나 기관에 제출할 때 그에 맞게 변환을 해서 낼 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윈도우에 시작 버튼을 누르시면 검색창이 나타나는데요. 그림판을 검색해주시고 실행해 주세요. 다른 방법으로는 시작 버튼 - 모든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에 들어 가셔도 있으니 클릭하셔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그림판의 메뉴 버튼을 누르시고 열기를 통해서 확장자를 변경하고자 하는 사진을 열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그림판의 메뉴 버튼에 있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 부분에 마우스를 올려 보시기 바랍니다. 우측 확장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PNG, JPEG, BMP, GIF, 다른 형식으로 확장자를 달리해서 저장을 할 수가 있습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하기 창에서도 할 수 있는데요. 제일 하단에 위치하고 있는 파일 형식을 마우스로 눌러 보시면 다양한 형식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바꾸고자 하는 것으로 선택해 주시고 저장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JPG 파일로 되어있는 원본을 그림판을 사용해서 PNG 형식으로 바꾸어 보았습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여러분도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