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tea)의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여러가지 분류법이 있지만 차의 색깔로 분류를 하기도 합니다. 백차, 녹차, 황차, 청차, 흑차 등이 있는데요. 홍차도 이중에 하나입니다.
홍차는 잎을 약 80퍼센트 발효한 상태로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약간 떫은 맛이 느껴지기도 하면서 홍색의 빛깔을 보여줍니다. 진정 차 애호가들이 주로 찾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오늘 자세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중금속 배출
요즘 날씨가 이상합니다. 중국에서 날아오는 미세먼지로 숨도 제대로 쉬기 어려워 졌습니다. 우리 몸속에도 중금속 등의 오염물질이 쌓인다고 하는데요.
제때 배출하지 않으면 나중에 큰 병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홍차효능으로 해독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으로 인해서 중금속을 분해하고 흡수해서 몸 밖으로 내보내 준다고 합니다.
감기 예방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감기의 공격에 잘들 살아 남으셨나요? 벌써부터 기침하는 소리가 들려오는것 같습니다. 홍차에는 카테킨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하는데요. 감기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녹차의 성분으로 알려져서 유명하지만 홍차에 2배정도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네요.
노화 억제
여러분도 홍차효능으로 동안이 되실 수 있습니다. 노화를 방지해 주기 때문인데요. 위에서도 설명드렸던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우리 몸속에 발생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피부 세포가 노화 및 파괴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물론 수분 공급에도 좋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
과체중이 되면 보기에도 좋지 않고, 건강에도 치명적입니다. 체중 관리를 하시는 분들을 보면 아메리카노를 주로 마시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앞으로는 홍차도 마셔보시기 바랍니다. 건강에도 좋으며 칼로리도 낮아서 부담 느끼지 않고 마셔도 좋다고 합니다.
피로 회복
현대를 살아가고 있는 많은 사람들은 피로에 젖어 있는데요. 부족한 수면시간과 일에대한 스트레스로 괴로워하고 있습니다. 중간 중간에 휴식을 취해주셔야만 합니다. 가벼운 티타임을 갖으시면 홍차효능을 느끼실 수 있다고 하는데요. 혈액이 온몸 구석구석까지 잘 돌아다니게 만들어서 몸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고 이뇨작용을 촉진해서 불순물들을 배출하여서 깨끗한 신체를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몸의 전반적인 컨디션을 좋게 만들어 주어서 피로에서도 탈출할 수 있다고 하네요.
치아 건강
옛부터 오복을 강조하면서 치아에 대한 중요성이 널리 알려졌다고 합니다. 어릴때 치과를 한번이라도 다녀온 사람이면 치아가 건강한 것이 얼마나 큰 행복인지 뼈저리게 느끼셨을꺼에요. 홍차를 꾸준히 마시는 사람들은 충치에서 자유로운수 있다고 하는데요. 불소 성분이 들어 있어서 충치를 제거해 준다고 합니다.
골다공증 예방
나이가 들면서 앉았다 일어날때 자연스럽게 나오는 단어가 있습니다. 아이구 다리야라는건데요. 뼈에도 노화는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나타나는 것이 골다공증인데요. 홍차효능으로 예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뼈의 골세포를 파괴하는 것을 막아주고 뼈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홍차부작용
홍차의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렇다면 홍차부작용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대표적인 것이 카페인에 대한 문제점이 있다고 합니다.
하루에 너무 많은 양의 차를 마시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 아침, 점심, 저녁으로 약 3잔 정도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상 홍차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날마다 좋은 하루 되시기 바라며 추워진 겨울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