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로 문서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워드 프로세서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래 한글(hwp)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워드(doc)를 많이 쓰고 있습니다.
학생때는 전자를 많이 사용했지만 회사에서는 주로 후자를 많이 사용하더라구요. 그래서 최근에는 단순히 열어서 내용 확인만 하고 있습니다. hwp파일 열기 하는법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네이버에서 제공하고 있는 네이버 오피스를 사용하시면 쉽게 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 그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인터넷에 접속을 해주세요. Naver 오피스에 들어가 보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 모두 사용이 가능 합니다.오른쪽 상단에 있는 버튼을 사용해서 로그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곳에서는 워드, 슬라이드, 셀, 폼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우리가 하고자 하는 한글 파일을 열어보기 위해서 왼쪽 상단에 있는 열기 버튼을 눌러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열기 창이 나타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와 내 컴퓨터가 있는데요. 두번째 탭을 누르시고 파일 찾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자신의 컴퓨터에 있는 hwp 문서를 골라주시면 됩니다. 파일명을 확인하시고 이제 열기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우리가 올린 한글 문서를 네이버 워드 문서로 자동 변환 작업이 진행이 됩니다. 문서의 원본은 그대로 보존되기 때문에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작업이 끝날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변환이 완료되면 문서의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문서의 편집도 가능 합니다. 글자 입력은 물론 이고 이미지, 표, 도형등을 넣을 수 있으며 글씨체와 글자 크기 등도 변경이 가능 합니다. 여러분도 직접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