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자막 넣는법 알아보기

영화 자막 넣는법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많은 영상 자료들을 받아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제작된 것들은 언어에 상관없이 시청할 수 있지만 외국 영상은 자막이 필수적으로 필요 합니다.

어렵게 자막 파일을 구했지만 어떻게 열어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동영상 플레이어를 사용해서 파일을 재생시키고 smi, srt 등의 자막을 함께 열어서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름 바꾸기

 

 

제가 사용하는 플레이어는 다음팟플레이어 입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을 사용하신다면 곰플레이어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에서도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동영상 파일의 이름과 자막 파일의 이름을 동일하게 만들어줘야 합니다. 그럼 영화를 실행시키면 자동으로 smi 파일을 인식해서 재생을 시켜 줍니다.

 

영화 자막 넣는법 설명

 

두번째로 영화 자막 넣는법은 직접 열어주는 것입니다. 위의 그림에서 보시는 것처럼 동영상을 먼저 플레이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자막 파일을 마우스를 사용해서 끌어다가 플레이어 위에 놓으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Player에서 지원해주는 기능이기 때문에 쉽게 열어서 볼 수가 있습니다. 

 

만약 위의 과정이 불편하시다면 다음팟인코더, 카카오인코더 등 인코딩 프로그램을 사용하셔서 영상과 자막을 합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귀찮기도 하고 시간도 걸리기 때문에 위의 방법을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럼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