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참 취업하기 힘듭니다. 이직하기는 더욱 힘든데요. 이력서를 작성하다가 보면 나의 경력을 입력해야 합니다.
회사를 몇 번 옮기다 보면 총 경력이 얼마나 되는지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경력계산기를 사용해서 산출해보면 좋습니다. 자신의 입사 날짜와 퇴사 날짜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계산해주기 때문에 편리한데요. 인터넷을 통해서 할 방법이 있어서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포털 사이트에 커리어라고 입력해주세요. 검색 결과 화면에 사이트가 나타나는데요. 취업정보 전문업체인 career 사이트가 나옵니다. 마우스로 클릭하시고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취업포털 사이트인 커리어에 접속된 화면입니다. 오른쪽 아래를 보시면 6개의 버튼이 있는데요. 이 중에서 경력계산기를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경력이 여러 가지인 경우 한꺼번에 계산해주는 계산기가 나타났습니다. 재직 기간 항목에서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2가지가 있습니다. 이력서가 있는 경우에 가져오기 버튼을 통해서 자동 선택이 가능하고요. 없는 경우에는 직접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력서가 없는 경우를 통해서 날짜를 입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에는 한 줄만 있습니다. 이직했다면 추가 버튼을 눌러서 늘릴 수 있습니다. 저는 3개를 입력했습니다. 이제 변환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래에 회원님의 총 경력은 몇 년 몇 개월이라는 결과가 나옵니다. 여러분도 경력계산기를 사용해서 날짜를 계산해보세요.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