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사실확인원 발급 방법 및 신청서

교통사고사실확인원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 일이라는 것이 정말 알 수가 없습니다. 내가 아무리 조심한다고 해도 언제 어떻게 사고가 발생할지 모르는데요. 교통사고도 마찬가지입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기록이 남게 되는데요. 관련된 사람은 기록을 조회할 수 있으며, 서류를 신청하고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 기관에 방문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인터넷으로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누구나 집에서 쉽게 인터넷에 접속한 뒤, 교통사고사실확인원 발급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사실확인원

경찰민원포털


먼저, 위의 화면에서처럼 포털 사이트를 사용해서 경찰민원포털을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경찰과 관련된 민원을 처리하는 포털입니다. 각종 민원 신청과 서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민신문고와 고객센터가 있습니다.


교통사고사실확인원 버튼


경찰 민원포털 사이트에 접속된 화면입니다. 국민에게 책임을 다하는 희망의 새 경찰이라는 문구가 인상적이네요. 사이트의 중간 부분을 보시면 자주 사용되고 있는 민원 항목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교통사고사실확인원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민원 신청


다음과 같이 민원 신청 및 발급 화면이 나타납니다. 신청방법과 처리기간, 수수료, 신청서, 구비서류, 신청자 자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본인 인증


개인 정보를 조회하는 것이기 때문에 본인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아이핀, 휴대전화로 인증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하시면 됩니다.


대상사고 검색


인증이 완료되면 위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대상사고 검색 화면이 나타납니다. 자신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확인하시고, 조회 기간을 설정한 뒤, 조회 버튼을 클릭하시면 교통사고사실확인원 신청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용도 항목에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용도를 입력하시고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교통사고사실확인원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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