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외로 여자들 중에서 솟은 어깨와 튀어나온 승모근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옷태가 제대로 나오지 않고 원래 체중보다 더 살쪄 보이기도 합니다.
과거 채널A에서 방송되었던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유명 발레 강사가 출연해서 승모근의 알을 확실하게 빼내는 스트레칭 동작을 소개해줬습니다. 하루에 5분 정도만 따라 하면 3kg이 빠져 보이는 착시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집에서 시간 날 때마다 승모근 스트레칭을 한다면 날렵한 목 라인과 어깨 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승모근 알 빼기 스트레칭 방법
1. 기본 자세

본격적인 스트레칭 동작을 하기 전에 기본자세를 만들어야 합니다. 앞으로 반복적으로 똑같은 자세를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제대로 배우고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리세요. 발끝은 정면을 바라보도록 만들고 허리는 쭉 펴도록 합니다. 어깨를 앞에서 뒤로 돌리면서 아래로 젖히고 손끝과 어깨를 아래로 내리도록 합니다. 턱을 치켜든 상태에서 머리를 누가 위에서 잡아당기는 것과 같이 길게 늘이도록 합니다. 기본자세를 만들었을 때 등의 모양을 잘 만들어야 합니다.
2. 첫 번째 승모근 스트레칭 동작

처음에 배웠던 기본자세를 계속 유지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제 오른쪽 팔을 허리 뒤로 보내도록 합니다. 이때 어깨와 팔꿈치가 벌어지지 않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앞에서 봤을 때 팔이 일자가 돼야 합니다.

이제 왼손을 머리 위에서 잡은 후에 왼쪽 아래로 8초간 천천히 잡아당기도록 합니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목을 꺾는다는 느낌보다는 승모근을 늘린다는 느낌으로 스트레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으로 고개를 약 15도 정도로 올린 후에 8초 동안 당겨서 스트레칭하도록 합니다. 이후에는 고개를 약 15도 정도 내려서 8초간 당겨서 스트레칭해주면 됩니다.
다시 처음에 했었던 기본자세로 돌아오면 한쪽 승모근 스트레칭 동작이 완료됩니다. 반대쪽도 똑같이 해주면 됩니다.
3. 두 번째 승모근 스트레칭 동작

처음에 배웠던 기본자세를 만들어 주세요. 고개를 숙여야 합니다. 이때는 목 뒤쪽을 쭉 늘린다는 생각과 느낌으로 고개를 아래로 내리면 됩니다.

고개를 아래로 숙인 상태에서 양손을 들어서 머리 뒤쪽에 대주세요. 팔에 힘을 빼고 8초 동안 지그시 아래로 당겨서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다음으로 기본자세로 돌아오세요. 이제 양손을 쇄골 부위에 포개서 올려 주세요. 목을 들어 올린다는 느낌으로 8초간 위로 밀어주도록 합니다. 마지막에는 기본자세를 만들면 끝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개그우먼 심진화가 실제로 승모근 알 빼기 스트레칭을 해보았습니다. 스트레칭 전과 후가 정말 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틀어져 있었던 어깨 라인도 바르게 잡혔으며 목 라인도 날렵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체중 감량 없이 5kg이 빠져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