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에는 옷 사이즈가 77이었던 사람이 50대에는 44 사이즈로 변신을 했다고 합니다. 자신만의 운동법을 만들어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하는데요. 체지방 감량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좋아졌다고 합니다.
과거 채널A에서 방송되었던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몸에 근육을 늘려서 라인을 예쁘게 만들고 체지방은 싹 빼버릴 수 있는 운동법을 소개해줬습니다. 직접 운동을 만들고 효과를 본 주인공이 출연해서 설명해 주기 때문에 신뢰가 갔습니다. 근력의 질을 올릴 수 있으며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적색근 상체 운동 방법
바닥에 매트를 깔고 준비를 해주세요. 한쪽 무릎을 바닥에 꿇어 주세요. 이때 무릎에 무리가 올 수 있습니다. 수건 한장을 접어서 깔아주면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다른 쪽 다리는 90도로 세워 주세요.
양손을 옆으로 뻗은 후에 팔꿈치만 90도로 세워 주세요. 머리 양쪽에 위치하면 됩니다. 가슴은 활짝 펴주고 허리는 바르게 세워 주세요. 어깨를 올리지 않고 자연스럽게 일직선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올렸던 팔을 내리고 양쪽으로 펼쳐주세요. 다음으로 팔을 내렸다가 올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됩니다. 상체 중에서도 팔의 근육을 단련할 수 있으며 스트레칭할 때도 도움이 됩니다. 팔과 어깨 라인을 탄력 넘치게 바꿔줍니다.
양팔을 양쪽으로 쭉 펴주세요. 일직선을 만든다는 생각으로 뻗으면 됩니다. 손바닥은 바닥을 바라보도록 만듭니다.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팔을 위아래로 흔들면 됩니다. 어깨는 고정시킨 상태에서 수평을 유지하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허리 또한 굽어지지 않도록 코어에 힘을 줘서 잘 잡아 주세요.
다음 동작입니다. 양팔을 어깨 높이로 들고 양쪽으로 쫙 펴도록 합니다. 손바닥은 바닥을 바라보도록 합니다. 팔을 안쪽으로 접어서 양쪽 팔꿈치가 마치 알파벳의 W 모양이 되도록 만들어 주세요. 이때 날개뼈를 충분히 조였다가 풀어주도록 합니다. 날개뼈 주변 근육에 자극이 느껴져야 합니다.
적색근 강화 하체 운동
양발을 어깨 넓이 정도로 살짝 벌려주세요. 무릎의 방향은 발가락이 바라보는 곳을 향하도록 만듭니다. 무릎과 고관절을 접어서 스쾃 자세를 만듭니다. 허리는 반듯하게 펴져 있어야 합니다. 다음으로 한쪽 발을 앞으로 내밀어서 런지 자세를 만들어 주세요. 뒷발도 앞으로 오면서 다시 스쿼트 자세를 취합니다.
앞으로 내밀었던 발은 다시 뒤로 보내서 런지 사레르 만들고 앞발이 뒤로 가서 스쿼트 자세가 되도록 합니다. 즉, 앞뒤로 움직이면서 스쿼트와 런지를 반복하는 것입니다. 허리가 숙여지지 않도록 신경 쓰고 바르게 펴져 있도록 집중해야 합니다. 양쪽 발을 한 번씩 하는 것을 1회로 세고 총 10회를 반복하면 됩니다.
백색근 강화 전신 운동 방법
바르게 선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허리는 반듯하게 펴져 있어야 합니다. 이제 점프를 뜀과 동시에 다리를 넓게 벌려서 스쿼트 자세를 만들어 주세요. 양손으로 바닥을 터치합니다. 다음으로 다시 점프를 하면서 만세 자세를 만들어 주세요. 연속으로 동작을 실시하며 총 10회를 반복하면 됩니다. 점프를 뛸 때는 순간적으로 최대의 힘을 발휘해서 실시해야 합니다.
오늘 알려드린 운동을 통해서 상체 + 하체 + 전신 운동을 모두 할 수 있습니다. 몸에 근육을 단련시켜서 탄탄한 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몸속에 숨겨진 체지방을 모두 제거하고 44 사이즈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꾸준히 따라 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