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울을 볼 때 축 늘어진 턱살을 보면 저절로 스트레스가 치솟습니다. 특히 셀카 찍을 때 턱선이 없고 접힌 두턱이 보인다면 후덕한 인상을 지울 수 없습니다. 얼굴이 커 보이고 못생겨 보이게 만드는 원인이 됩니다. 다이어트를 통해서 살을 빼는 것도 좋지만 턱밑살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서 얼굴을 작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루에 5분만 투자하면 누구나 축 늘어진 턱살을 제거하고 얼굴 V라인을 만들 수 있는 운동이 있다고 합니다. 유튜브 이지은 다이어트 Jiny diet 채널에서 자세한 운동법을 소개해줬습니다.
하루 5분 턱살 없내는 비법
두턱 증상은 주로 거북목이 심한 사람들에게서 나타난다고 합니다. 거북목이 있으면 쇄골 근처 목 근육이 뭉치기 때문에 해당 부분을 마사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전 마사지로 쇄골 위쪽에 있는 곳을 마사지하도록 합니다.
쇄골 뼈 위쪽 부분을 뼈 안족으로 눌러주세요. 호흡은 손가락으로 누를 때 뱉으면 됩니다. 몸에 힘을 뺀 상태에서 마사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왼쪽과 오른쪽 번갈아 가면서 7초씩 마사지해주세요.
첫번째 동작입니다. 바닥에 매트를 깔고 누워주세요. 폼롤러도 필요합니다. 누운 상태에서 날개뼈 사이에 폼롤러를 대주세요. 손은 머리 뒤로 보내서 깍지를 껴주세요. 준비자세가 끝났습니다.
어깨와 귀가 같은 위치에 오도록 위치시킵니다. 이 높이를 최대한 유지한 상태에서 뒷목과 바닥이 평행이 되도록 턱을 당겨 주세요. 최대한 턱 끝을 턱 밑살 안쪽으로 넣겠다는 느낌으로 당겨주면 됩니다.
두번째 동작입니다. 첫번째 동작의 자세를 유지하면서 머리를 더 내렸다가 올리도록 합니다. 머리가 올라왔을 때는 등부터 뒷목 모양이 라운드 형태가 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목의 근육이 약한 사람은 라운드 형태가 나오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운동을 한다면 점점 좋아진다고 합니다. 머리 뒤에 손을 깍지껴서 머리 무게를 잘 받쳐주세요.
세번째 동작입니다. 두번째 동작에서 발전된 형태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목 근육이 약합니다. 따라서 무리해서 하지 않고 두번째 동작을 주로 하고 익숙해진다면 세번째로 동작을 하시면 됩니다.
세번째 동작의 핵심은 팔을 바닥에 내려두고 두번째 동작을 그대로 진행하는 것입니다. 그만큼 목의 근육이 제대로 받쳐줘야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동작입니다. 머리를 뒤로 쭉 보내서 정수리가 바닥에 닿도록 내려둡니다. 지금까지 운동하면서 긴장되었던 목의 근육을 풀어 주세요. 천천히 호흡하면서 진행합니다.
진행하다가 익숙해진다면 고개를 다시 들어서 깍지낀 손으로 받쳐준 후에 고개를 오른쪽 외쪽으로 돌려서 3가지 운동 동작을 진행해 주세요. 동일한 동작이지만 방향만 옆으로 틀어서 하는 것입니다. 더욱 날렵한 턱선을 가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