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딱 5분만 따라 하면 뱃살과 옆구리 살 모두 빠지는 운동이 있다고 합니다. 과거 심으뜸이 TV 프로그램에 출연해서 지긋지긋한 뱃살과 이별할 수 있는 운동법을 소개해줬습니다.
그녀는 3가지 운동을 알려줬는데요. 특별한 도구가 필요 없이 맨몸으로 할 수 있기 때문에 어디서든 따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이기 때문에 좋습니다. 집에서 5분만 따라 해 보세요. 뱃살과 옆구리살 모두 폭파시킬 수 있습니다.
하루 5분 뱃살 빼는 운동법
1. 트위스트 크런치
첫번째 뱃살 빼기 운동은 트위스트 크런치입니다.
바르게 선 자세에서 양손을 머리 뒤로 올리세요. 양손을 깍지 낀 후에 머리 뒤에 대주세요. 워밍업 동작으로 왼쪽 발을 들었다가 내리고 오른쪽 발을 들었다가 내리는 것을 번갈아가면서 합니다. 제자리 걷기를 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다음으로 제자리 걷기를 하는 중에 상체만 오른쪽으로 한번 왼쪽으로 한번씩 돌려주도록 합니다. 골반을 고정한 뒤에 무릎을 위로 들고 상체만 좌우로 트위스트 시켜주면 됩니다. 팔꿈치와 무릎이 만난다는 생각으로 하면 됩니다. 10회 반복합니다.
2. 개구리 킥
이번에는 옆구리 살 빼는데 좋은 개구리킥 운동법입니다. 마찬가지로 바르게 선 자세에서 양손을 머리 뒤에 대주세요. 가슴을 펴고 팔꿈치를 열어 주세요. 무릎을 오른쪽 옆구리 방향으로 올려주세요. 이때 상체도 마찬가지로 오른쪽 아래로 내리도록 합니다.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해주세요. 10회 반복해 주세요.
3. 와이드 스쾃
다리를 골반 너비의 2배로 벌려주세요. 상체는 일직선으로 떨어지도록 합니다. 수직으로 앉으면 됩니다. 손을 앞으로 뻗게 되면 무게 중심이 분산되기 때문에 상체를 꼿꼿이 세워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몸 상태에 맞게 손 위치를 조절하면 됩니다. 이제 앉았다 일어서는 동작을 20번 반복합니다.
와이드 스쾃 동작이 익숙해졌다면 살짝 점프하면서 수직으로 내려앉는 점프 스쾃을 해주세요. 하체 근력이 부족한 사람들이라면 무리해서 점프하지 않고 낮게 점프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20회 반복하면 됩니다.
모든 동작을 5분동안 하지 않아도 됩니다. 5분 동안 한 동작만 해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다음날에는 다른 동작을 하는 등 응용해서 적용하면 됩니다. 꾸준히 운동하면서 강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