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워서 호흡하면 복부 자극 됩니다" 누워서 4분 만에 허리둘레 줄이는 운동 비법

바닥에 누워서 숨만 쉬었는데 허리둘레가 줄어드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정말 믿기지 않는데요. 실제로 TV조선에서 방송되었던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 결과로 보여줬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전문 트레이너가 출연해서 하루 4분 호흡 운동으로 허리둘레를 줄이는 운동 방법을 소개해 줬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혈관 나이까지 어려지게 하는 안티에이징 눕방 운동을 알려줬습니다. 하루에 딱 4분만 투자해서 따라 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살펴볼게요.

 

누워서 하는 하루 4분 눕방 운동

1. 허리 둘레 줄이는 복식호흡 운동

바닥에 매트를 깔고 폼롤러를 준비해 주세요. 매트 위에 누운 후에 등 중앙에 폼롤러를 대주면 됩니다.

이대 두 다리는 어깨 너비로 벌려 주세요. 무릎은 세운 상태로 만들어야 합니다. 

다음으로 두 손으로 목을 받혀 주세요. 머리가 바닥에 닿도록 상체를 뒤로 젖히면 됩니다. 양발로 바닥을 잘 지지해 주셔야 합니다.

머리가 바닥에 닿을 때까지 젖힌 다음에 모았던 팔꿈치를 바깥 방향으로 벌리면서 가슴을 쫙 펴주도록 합니다.

기본자세가 완성되었습니다. 이 기본자세를 유지하면서 4분간 복식호흡을 하면 됩니다. 복식호흡은 배 아래쪽까지 숨을 깊게 들이마셨다가 천천히 뱉어내는 것입니다. 가슴으로 호흡하는 것보다는 배로 숨을 쉰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래야 복부 근육을 자극하고 지방을 태울 수 있습니다.

복식호흡을 모두 바쳤다면 머리를 잡아준 상태에서 상체를 세우고 몸을 옆으로 틀어서 일어나면 됩니다.

2. 혈관 청소 폼롤러 운동

마찬가지로 매트 위에서 운동을 진행합니다. 편안하게 엎드린 자세에서 폼롤러의 끝 부분에 무릎 안쪽을 대주세요.

다음으로 발도 올려 주세요. 엉덩이를 살짝 들었다가 누르면서 폼롤러로 허벅지 안쪽을 2분 동안 굴리면 됩니다. 이 동작을 수행할 때는 발을 살짝 들어 보세요. 조금 더 강한 자극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허벅지 안쪽을 골고루 이동하면서 폼롤러를 굴려 주세요. 양쪽 다리를 모두 해주시면 됩니다.

실제로 이날 방송에서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운동 전과 후에 허리둘레를 재보는 실험을 했습니다. 실험 결과가 매우 흥미롭게 나왔습니다. 운동 4분 만에 무려 허리둘레가 6cm 감소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여러분도 오늘부터 꾸준히 실천한다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