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해본 사람은 모두 알고 있어요. 입이 심심하다는 것이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말입니다. 배가 미친 듯이 고픈 것도 힘들지만 입이 심심하면 금단 증상까지 나타납니다. 평소에 간식으로 빵이나 과자, 떡 등을 즐겨 먹었던 사람이라면 간식의 종류만 바꿔도 살을 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간식을 선택할 때는 3가지만 지키면 됩니다. 당질 함량이 거의 없어야 합니다. 구하기 쉬워야 하며 먹기 간편한 것이 좋아요. 씹어서 먹을 수 있는 것도 중요합니다.
유튜브 다이어트 한의사 쏘팟 채널에서는 이에 해당하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7가지 간식을 소개해줬습니다. 어떤 것이 있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살 빠지는 다이어트 간식 7가지
1. 치즈
요즘 편의점에만 가도 치즈를 쉽게 살 수 있습니다. 스트링 치즈 1개나 자연 방목 우유로 만든 슬라이스 치즈 1장이면 충분합니다. 이때 스트링 치즈는 데우지 않고 먹어야 살아 있는 유익균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100% 치즈로 만든 과자를 먹는 것도 좋습니다.
2. 김
우리가 평소에 식사를 할 때 반찬으로 먹었던 김도 간식으로 훌륭한 선택입니다. 단, 소금이나 기름이 없는 제품이어야 합니다. 양을 제한하지 않고 충분히 먹어도 됩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야식으로 먹어도 됩니다. 김밥용 김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3. 오이
오이에는 당질이 없기 때문에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으로 유명합니다. 아삭한 식감과 청량한 맛 때문에 간식으로 먹으면 좋습니다. 만약 오이를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셀러리, 오이 고추 등을 간식으로 먹으면 됩니다. 소스 없이 먹는 것이 좋지만 재래식 된장이나 덴마크 사워크림을 조금만 곁들여서 먹으면 더욱 맛이 좋습니다.
4. 토마토
평소에 방울 토마토 10개 혹은 일반적인 토마토 1개를 간식으로 먹으면 좋습니다. 당질이 6그램 정도 들어 있으며 식이섬유가 있기 때문에 실제 흡수율을 훨씬 적습니다. 단맛이 나는 것보다는 단맛이 덜난 것을 골라서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껍질채 먹는 것이 좋습니다.
5. 달걀
무항생제나 동물복지 제품을 선택해서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의점에서 파는 구운 계란, 삶은 계란도 모두 좋습니다. 평소에 근력 운동을 하는 사람이나 이전 식사에서 단백질이 부족한 경우에 계란 1~2개 정도를 간식으로 먹으면 됩니다.
6. 하루견과
견과류를 1줌이나 1/2줌 정도를 간식으로 먹으면 됩니다. 하루견과로 먹으면 더욱 간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때, 말린 과일이 들어가 있는 것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당질이 농축되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7. 카카오닙스
하루에 5~10 그램 정도를 먹으면 됩니다. 요즘에는 하루 분량만큼 포장되어 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쓴맛이 나는 식품이기 때문에 적은 양으로도 식욕을 억제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만약 카카오닙스를 먹는 것이 힘든 사람은 99% 초콜릿 제품을 먹어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