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건강과 관련된 영양제가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몸에 좋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도대체 어떤 것부터 먹어야 하는지 헷갈릴 때가 많습니다. 이럴 때는 의사가 직접 추천하는 제품을 먼저 챙겨 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에서 건강 정보를 쉽고 재밌게 전달해주고 있는 교육하는 의사 이동환TV에서는 "수많은 종류의 영양제 중에서 이것부터 먹어야 합니다."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최근에 쏟아져 나오고 있는 영양제 중에서도 필수로 필요한 5가지 종류를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일반적인 식사로는 필수 영양소를 채울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영양제를 통해서 적절하게 보충해주면 더욱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것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반드시 챙겨 먹어야 할 영야제 5가지
1. 비타민 미네랄
비타민 미네랄이 몸 속에 없으면 세포가 기능을 못하기 때문에 사람이 죽게 됩니다. 음식을 통해서 섭취할 수 있지만 현대 사회의 음식으로 비타민 미네랄을 섭취하기에는 부족합니다. 따라서 영양제로 먹으면 됩니다.
2. 오메가3
평소에 생선이나 들기름을 잘 챙겨 먹는 사람이라면 음식으로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이라면 오메가 3을 영양제로 꼭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 3이 부족해지면 세포막이 단단해지게 되고 다른 영양소들이 잘 흡수되지 못하는 상태가 돼서 세포 기능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오메가 3와 같은 불포화지방산을 반드시 섭취해서 세포막을 부드럽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세 염증을 줄여줘서 노화 방지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3. 비타민 D
평소에 종합영양제를 먹기 때문에 비타민 D를 따로 먹지 않는다는 사람이 있습니다. 하지만 종합영양제에 들어 있는 함유량은 낮은 수치입니다. 특히 한국인들은 비타민 D를 검사해보면 대부분 부족한 상태로 나타납니다.
평소에 햇빛을 보는 것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비타민 D를 따로 영양제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소한 1000~2000 단위 이상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4. 비타민 C
대표적인 항산화 비타민이면서 고용량으로 먹었을 때 다양한 역할을 합니다. 하루에 1000mg 이상이라도 추가로 먹으면 좋습니다. 종합 비타민에 들어 있는 양이 적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먹으면 좋습니다.
5. 유산균
과거에는 유산균이 필수 영양소로 취급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장내 세균에 대한 연구가 활발해지면서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이라는 개념이 새로 생겼습니다. 우리 몸속에 있는 수백조의 미생물이 갖고 있는 유전자 정보가 나의 유전자 정보와 합쳐지면서 군을 이루게 됩니다.
따라서 나와 함께 살고 있는 미생물이 건강해야 나도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생물의 먹이가 되는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