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흰옷을 입고 나갔다가 얼룩이 묻어서 당황한 적 다들 있으시죠? 아침에 집에서 나갈 때만 해도 새하얀 옷을 차려입어서 기분이 좋았지만 라면, 고추기름, 짬뽕국물, 떡볶이 등의 국물이 튀어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집에 돌아와서도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세탁을 해도 제대로 지워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누구나 쉽게 단돈 천 원으로 흰옷의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흰옷 얼룩 쉽게 지우는 방법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단돈 천 원이면 충분히 구입할 수 있습니다. 동네 약국에서 쉽게 구입 가능한 소독용 에탄올만 있으면 됩니다. 집에 하나쯤 보관해 두면 소독할 때나 청소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만 있다면 흰옷의 얼룩을 제거하는 과정은 간단합니다.
1. 얼룩이 묻은 흰옷 부분에 에탄올을 적당히 뿌려 주세요.
2. 에탄올을 뿌린 얼룩 부분에 주방세제를 짜 주세요.
3. 손으로 얼룩 부분을 비벼 주세요. 이때, 솔을 사용하게 되면 옷감이 상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4. 마지막으로 물로 헹구면 끝납니다.

흰옷에 얼룩이 묻었을 때 쉽게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하지만 위의 방법으로 되지 않을 때도 있어요. 얼룩 종류에 따라서 지우는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커피는 베이킹소다, 볼펜은 물파스, 기름때는 주방용 세제, 립스틱은 면도용 크림, 잉크는 우유, 과입즙은 식초, 피가 묻었을 때는 과산화수소를 사용해 보세요. 얼룩을 깨끗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