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중에는 살을 빼주게 해 주겠다는 운동이 많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쉽게 따라 하기 어렵고 꾸준히 하는 것이 쉽지 않더라고요. 짧게 하더라도 효과가 크고 실제로 살도 빠지는 운동이 있습니다. 매일 5분씩만 따라 해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015년에 방송된 On Style의 THE BODY SHOW2 프로그램에서 나온 운동 방법입니다. 바디 트레이너로 유명한 레이양이 출연해서 악마의 칼로리 버닝 운동법을 알려줬습니다. 실제로 시청자들이 따라 해 본 뒤에 큰 효과를 봤다고 댓글을 많이 달렸습니다.
악마의 칼로리 버닝 운동법
1. 요리조리 플랭크

5분 동안 따라하면 100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기본 플랭크 자세를 만들어 주세요. 다음으로 골반을 왼쪽, 오른쪽으로 번갈아가면서 바닥 방향으로 돌려주세요. 이름대로 요리조리 플랭크를 하는 것입니다. 이 동작을 할 때는 복부에 힘을 꽉 주고 쥐어짜듯이 비틀어 주는 것이 핵심 포인트입니다. 왼쪽, 오른쪽 해서 1회이며 총 10회 3세트를 하시면 좋습니다.
꾸준히 따라한다면 코어 근육이 강화되고 신체 밸런스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마른 사람들도 피해 갈 수 없는 옆구리 살 제거에도 좋습니다. 상체와 하체 근육 모두에 자극이 발생하기 때문에 전신 운동으로 좋습니다.

2. 스텝버피
50회 하는 것만으로도 150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는 악마의 운동입니다.
일반적인 버피 동작에서 한 가지만 더 추가된 운동입니다.
바르게 서 있는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버피를 하듯이 손바닥을 바닥에 댑니다. 손바닥으로 바닥을 밀면서 점프를 뛰고 다리를 뒤로 뻗습니다.

모아져 있는 다리를 점프를 해서 양 옆으로 벌려 줍니다. 이후에 다시 점프를 해서 다리를 모아 주세요.

모아진 다리를 다시 가슴 앞까지 점프해서 가져옵니다. 다시 처음 자세인 서 있는 상태로 돌아오면 됩니다. 스텝 버피는 중간에 끊기지 않도록 빠르게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0회 3세트를 하면 됩니다.
스텝 버피는 짧은 시간에 엄청난 칼로리를 소비시킬 수 있는 강력한 운동입니다. 전신 근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유산소 효과도 있습니다. 근지구력, 심폐능력 향상에 효과가 있습니다. 체력이 된다면 횟수를 올려서 시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