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뱃살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사람이 많습니다. 배에 쌓이 똥배를 제거함과 동시에 복근까지 만들 수 있는 운동이 있습니다. 집에서 누워서 할 수 있기 때문에 편하게 따라할 수 있어요. 장까지 튼튼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변비 탈출에도 도움이 됩니다.
과거 TV조선에서 방송되었던 내몸 사용 설명서에서는 운동처방사가 출연해서 장 건강을 지키고 복근까지 생기는 발끝 운동 방법을 자세히 소개해줬습니다. 어떻게 하는 것인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장 튼튼 발끝 운동법
1. 발끝 당기기 운동
천장을 바라보고 누워 주세요. 발끝을 몸통 쪽으로 최대한 당겨 주세요. 양손은 가지런히 몸통 옆에 놔두면 됩니다. 바닥을 약간 힘을 줘서 눌러 주세요.
다음으로 고개를 천천히 들어서 발끝을 바라보도록 합니다. 5초 동안 발끝을 바라본 후에 천천히 내려옵니다. 이때 복부에 강한 긴장감이 들어야 합니다. 복부 긴장감으로 복근이 강화 시키게 되고 장 자극에 도움을 줍니다.
초보자들의 경우 고개를 드는 동작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양손을 머리 뒤로 보내서 손깍지를 낀 후에 머리를 들어 올리면 됩니다. 동작이 익숙해지면 기본 자세로 시간을 늘려서 운동하면 됩니다.
2. 발끝 올리기 운동
마찬가지로 천장을 바라보고 바닥에 눕습니다. 두 다리를 직각으로 세운 후에 발끝을 몸통 쪽으로 당기세요.
내쉬는 호흡에 엉덩이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됩니다. 이때 복근이 강하게 수축이 되면서 장에 자극을 주며 복근 강화에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초보자들의 경우 엉덩이를 높게 드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반동을 약간만 이용해서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익숙해지면 크게 동작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